정보검색 ) 화장품사의 매출 증대방안 찾기 1.요약 데이터를 검토 2.추가로 필요한 데이터는 3. 매출 증대와 관련하여 하고 싶은 질문은
- 최초 등록일
- 2022.01.20
- 최종 저작일
- 2022.0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4,750원
소개글
"정보검색 ) 화장품사의 매출 증대방안 찾기 1.요약 데이터를 검토 2.추가로 필요한 데이터는 3. 매출 증대와 관련하여 하고 싶은 질문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요약 데이터를 검토
1) 목표매출과 실제 매출
2) 마케팅 비용
3) 1온스 별 단가
2. 추가로 필요한 데이터는?
1) 영업이익 데이터
2) 판매량 데이터
3) 지출 항목 데이터
3. 매출 증대와 관련하여서 하고 싶은 질문은?
1) 소셜 네트워크 비용의 증가 이유
2) 마케팅 비용 비중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목표매출과 실제 매출
우선 목표매출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9월의 목표매출은 5,280,000달러이고 10월의 목표매출은 5,500,000달러이다. 이는 9월 대비 4% 늘어난 금액이다. 11월의 목표매출은 5,729,000달러이고 이는 전달 대비 약 4%가량 늘어난 금액이다. 이러한 목표매출의 추이를 볼 때 OH화장품사에서는 매달 4%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제 매출은 목표매출과는 다르게 거의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줄어드는 모습도 일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9월과 10월은 각각 5,280,000달러, 5,501,000달러의 매출을 달성함으로써 목표매출과 거의 동일한 매출을 올렸지만 이후 4%의 매출 증가를 기대한 것과는 달리 예상 기대치에 못 미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마케팅 비용
한편, 광고 비용과 소셜 네트워크 비용으로 구성된 마케팅 비용 품목을 데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의 마케팅 비용은 광고 비용이 1,056,000달러, 소셜 네트워크 비용이 0$이다.
참고 자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마케팅 전략, 외머 아튼, 도미니크 레빈, 2017, 마인드큐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