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건강 교과 교수학습운영계획 및 평가계획서 예시입니다. 교수 학습 운영 계획 및 평가계획서 작성은 매우 어렵고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본 예시를 통해 이 같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최초 등록일
- 2024.05.15
- 최종 저작일
- 2024.05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운동과 건강 교과 교수학습운영계획 및 평가계획서 예시입니다. 교수 학습 운영 계획 및 평가계획서 작성은 매우 어렵고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본 예시를 통해 이 같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운동과 건강 교과 평가 계획
1. 평가의 목적
가. 체육 평가는 체육교육이 추구하는 목표의 성취를 알아보고 그 결과를 체육교육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평가는 학생이 목표를 어느 정도로 성취하였는가, 학생들이 무엇을 어떻게 학습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과정이 되도록 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둔다.
나. 수행평가 내용을 유기적으로 활용하여 체육 교과 성취기준에 대한 심동적, 인지적, 정의적 영역을 균형있게 평가함으로써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2. 평가의 방향과 방침
가. 운동의 기능, 운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 올바른 태도 등의 요소들을 합리적이고 타당성있게 평가하여야 한다.
나. 평가에 있어서 학생들이 나타내는 교육의 결과를 측정하는 것뿐 아니라 교육의 과정도 동시에 평가되어야 한다.
다. 평가는 운동 기능을 정량화하는 양적평가와 더불어 교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관찰을 통한 정성적 평가도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라. 평가의 결과는 학생의 성취도 향상을 위한 자료뿐만 아니라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3. 평가 유의사항
가. 사전에 평가내용 및 기준에 대한 내용과 설명이 제시되어야 한다.
나. 평가의 내용이 교과영역 전반에 걸쳐 균등하게 제시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다. 평가내용, 과정, 결과 등 평가과정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4. 평가의 종류와 반영 비율
가. 평가는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나. 수행평가는 일정한 기간과 시간을 정하여 실시하며 학기말에 성적을 반영한다.
다. 평가 배점의 구체적인 비율은 다음과 같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