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 최초 등록일
- 2024.04.21
- 최종 저작일
- 2023.09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경영학개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 및 조사의 이유
II. 사례조사
III. 사례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제 전통적인 이윤 추구만으로는 충족되지 않는 요구사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은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 동시에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환경 보호, 노동자 권리 보장, 지역사회 발전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적 의무를 수행합니다. 이는 기업이 법적 요구를 넘어서 공정한 거래, 윤리적 경영, 지속 가능한 환경 등을 고려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조사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어떻게 이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이익 추구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참고 자료
[Carroll, A. B. & Shabana, KM(2010)]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비즈니스 사례: 개념, 연구 및 실무 검토. 국제 경영학 저널
[넷플릭스 공식홈페이지]
ttps://about.netflix.com/en/newsroom/social-impact